내셔널바둑리그

리그소개

대한바둑협회장
윤수로
SG골프&홈필드 2019내셔널바둑리그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난 2012년 12개 팀으로 닻을 올린 내셔널바둑리그는 올해로 8회째를 맞아 지난해와 같은 18개 팀이 참가하는 국내 최고의 바둑리그로 자리 잡았습니다.

우리 바둑은 전국에 17개 시도협회와 4개 연맹체로 구성돼 있고 바둑 동호인이 900만명에 이르는 국민 스포츠입니다. 올해도 전국의 많은 지방자치단체와 바둑을 사랑하는 기업들의 후원에 힘입어 내셔널바둑리그가 힘차게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연고를 기반으로 하는 내셔널리그를 통해 지역 바둑계가 활성화되고 그로 인해 아마추어 바둑의 뿌리는 더욱 굵어지고 깊숙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날로 높아지는 아마추어 바둑의 위상과 생활바둑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선수 여러분들은 뛰어난 기량을 갖춘 아마추어 최정상의 선수들입니다. 참가 선수들은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해주십시오. 여러분이 진지한 모습으로 박진감 넘치는 승부와 기보를 남길 때 바둑에 대한 지원과 후원은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덧붙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되, 페어플레이 정신을 바탕으로 승패를 떠나 선수 간 우의를 돈독히 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이번 대회 후원을 기꺼이 맡아주신 SG그룹 이의범 회장님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참가한 모든 분들이 바둑을 통해 행복하시기를 기원하며, 앞날에 무궁한 영광이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윤수로 (사)대한바둑협회장

K바둑 오로 대한바둑협회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