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바둑협회장이재윤
2021 컨디션배 내셔널바둑리그’의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난 2012년 12개 팀으로 닻을 올린 내셔널바둑리그가 올해로 10주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내셔널바둑리그는 10년을 이어오는 동안 15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했으며, 약 40여 명의 선수들이 입단하면서 프로바둑의 산실 역할도 톡톡히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 자리에 있는 저는 출범 초부터 내셔널바둑리그와 인연을 맺고 있어 더욱 감개가 무량합니다. 올해도 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선수단 여러분과 각 팀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개막을 시작으로 약 6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하는 내셔널바둑리그는 국내의 내로라하는 선수들이 전부 출전하는 명실공히 아마바둑 최고의 무대입니다. 올해도 전국에서 16개 팀 15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할 것입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수년 간 내셔널바둑리그는 예측하기 힘든 명승부들로 인해 긴장의 끈을 놓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또 어떤 명승부가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가 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바둑행사 치르기 어려운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주어진 일들을 묵묵히, 빈틈없이 해나가다 보면 반드시 과거와 같은 밝은 날들이 찾아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참가 선수 여러분들도 지역과 팀의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대회 후원을 기꺼이 맡아주신 HK이노엔㈜과 한국콜마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참가한 모든 선수들의 건투와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nno.N 대표강성희
대한민국 아마추어 바둑인들이 총출동하는 ‘2021 컨디션배 내셔널바둑리그’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올해로 대회 창설 10년차를 맞이하는 이 시기에 inno.N의 컨디션이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코로나19로 행사를 열기까지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으셨을 대한바둑협회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전국 각지에서 바둑 명승부를 펼치기 위해 출전하신 선수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이번 내셔널바둑리그에 함께하는 inno.N의 컨디션은 대한민국에 숙취해소문화를 만든 최초의 숙취해소음료입니다.
올해로 출시 30년이 된 컨디션은 끊임없는 소재 연구와 소비자 분석을 통해 오늘날 대표 숙취해소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올해는 ‘대한민국을 확 깨운 30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활발한 마케팅으로 숙취해소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바둑문화가 더욱 깊고 넓게 뿌리내리도록 10년 간 내셔널바둑리그가 힘써주고 계신 만큼, 컨디션도 국내 및 세계 시장에까지 숙취해소문화를 폭넓게 전파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컨디션배 내셔널바둑리그는 팀별 다채로운 선수 및 전략 구성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흥미진진한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선수들의 활약과 팬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4개월 간의 대장정이 무사히 마무리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컨디션배 내셔널바둑리그 개최를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