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F바둑리그

리그소개

(사)대한바둑협회장
정봉수
전국의 바둑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아마추어 바둑 최고의 축제인 ‘2023 K바둑배 KBF바둑리그’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KBF바둑리그는 국내의 내로라하는 기사들이 모두 출전하는 대한민국 바둑 최고의 무대입니다.

지난 2012년 내셔널바둑리그로 출발한 KBF바둑리그는 국내 내로라하는 선수들이 출전하여 대한민국 바둑의 뿌리를 내리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큰 나무로 자라 대한민국 바둑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KBF바둑리그는 팽팽한 접전의 연속이었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명승부들로 인해 리그가 진행되는 동안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또 어떤 명승부가 이어질지, 벌써부터 기대 반 설렘 반의 마음으로 개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선수 여러분들은 뛰어난 기량을 갖춘 아마추어 최정상의 선수들입니다. 참가 선수들은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해주십시오. 여러분이 진지한 모습으로 박진감 넘치는 승부와 기보를 남길 때 바둑에 대한 지원과 후원은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올해 참가한 10개 팀 출전 선수 여러분은 자신이 속한 시도를 대표하는 만큼 최선을 다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쳐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선수단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바둑협회장 정봉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