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F바둑리그

뉴스/공지

두 번째 4강 진출팀 제주특별자치도 포스트시즌 8강전에서 경기 바이오제멕스 상대로 3:2 승리


[2019 내셔널바둑리그]두 번째 4강 진출팀 제주특별자치도
포스트시즌 8강전에서 경기 바이오제멕스 상대로 3:2 승리

SG골프&홈필드 2019 내셔널바둑리그 포스트시즌 8강 2경기가 경기도 판교 K바둑스튜디오에서 10월 1일 저녁 6시 반부터 열렸다. 드림리그 3위 제주특별자치도와 매직리그 2위 경기 바이오제멕스 대결이었다.

1 · 2 · 3국 제주특별자치도 주니어 신현석,최진원 선수와 여성 선수 김이슬 선수의 승리로 팀 승리를 일찌감치 결정지었다. 후반부 4 · 5국 경기 바이오제멕스 시니어 선수 최호철과 주니어 임상규 선수가 승리를 하였지만 팀 패배로 빛이 바랬다.

3국 승리로 준결승행을 결정지은 최진원 선수는 국후 "초반에 잘 풀렸고, 중반에 상대가 실수해서 쉽게 이길 수 있었다. 우리팀은 주니어 선수에 강점이 있다. 형들이 든든하다. 지난 정규시즌에서 원봉에게 아쉽게 졌는데 준결승에서 꼭 설욕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제주특별자치도 이현국 감독은 선수들이 포스트시즌에 임하는 열의가 다르다. 오늘과 같은 집중력을 가지고 대국한다면 준결승 상대 김포 원봉루헨스도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8강 3경기는 전라남도(드림리그 2위)와 서울 푸른돌(매직리그 3위) 대결로 이어진다. 10월 7일 저녁 6시 반부터 K바둑에서 생방송한다. 유튜브 K바둑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대국과 해설을 감상할 수 있다.

내셔널리그 포스트시즌은 매직리그와 드림리그 성적 상위 4팀씩 총 8팀이 대결한다. 매 경기는 다섯 판이 열린다. 8강부터 준결승까지 토너먼트로 진행하고, 챔피언 결정전만 3번기로 치러진다. 생각시간은 각자 30분, 초읽기 30초 3회를 준다.

SG골프&홈필드 2019 내셔널바둑리그는 (사)대한바둑협회가 주최 · 주관한다. (주)에스지엠이 타이틀 후원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한다. K바둑이 주관방송을 맡았다.
목록